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한카드, ‘신한pLay 터치결제’ 1조원 돌파
 
김영수 객원기자   기사입력  2022/01/18 [12:41]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모바일 오프라인 간편 결제 서비스인 ‘신한pLay 터치결제’가 누적 이용금액 1조원을 달성하고, 누적 거래 건수 3500만 건의 디지털 경험을 축적했다고 18일 밝혔다.

 

터치결제 서비스는 신한카드가 금융권 최초로 도입한 모바일 오프라인 간편 결제 서비스이다. 자기장 송출 방식을 통해 신한pLay(이하 신한플레이) 앱으로 실물카드 없이 마그네틱 결제가 가능한 모든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터치결제 서비스는 매달 이용 거래만 150만 건 이상 발생하고, 전체 이용 고객 중 MZ세대 이용 비중이 50%에 이르는 등 신한카드의 디지털 경쟁력을 보여주는 대표 결제 서비스이다. 빅테크사들의 오프라인 결제 진출에도, 오프라인 간편 결제 시장에서 뚜렷한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신한카드는 특히 안드로이드 휴대폰은 물론, 세계 최초로 ‘아이폰 터치결제’를 선보이기도 했다.

 

아이폰의 경우 터치결제를 지원하는 월렛 혹은 케이스를 장착하면 앱에 등록된 카드로 오프라인 전 가맹점에서 결제할 수 있다. 아이폰 터치결제 월렛은 디자인과 기능을 강화한 2세대 제품을 20일 출시한다. 신한카드 전용 쇼핑몰에서 판매되며, 이를 통해 이용 고객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신한카드는 터치결제 1조원 돌파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1월 17일부터 2월 6일까지 이벤트 응모 고객을 추첨해 터치결제 이용 시 5000 마이신한포인트를 증정하는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터치결제 거래의 시간, 장소, 상황(TPO 기반)에 따라 랜덤으로 포인트가 2배로 지급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플레이 및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카드 디지털First본부장 유태현 상무는 “터치결제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로 자리매김한 데 감사드린다”며 “터치결제 서비스의 접근성 개선과 아이폰 터치결제 월렛 신제품 출시 등 올해도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맞춰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결제 환경 혁신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수 객원기자 kys@yutongdaily.com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1/18 [12:41]  최종편집: ⓒ 유통데일리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회사소개저작권규약이메일무단수집거부광고안내지역 지사장 모집시민기자제휴안내만드는 사람들
서울시 서초구 서운로 226, 509호(서초동, 서초오피스텔) ㅣ 대표전화 : 02-2051-2486
유통데일리 등록번호 서울아 00311 등록일자 2007년 1월8일 발행·편집인 백승준 발행일자 2007년 1월11일
청소년보호책임자 백승준 Copyright ⓒ 2007 (주)유통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Contact yutongdaily@yutongdaily.com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