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 찾기
전체기사보기
편집  2024.03.29 [16:45]
경제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퍼시스, 라운지 소파 '플레이웍스' 출시
업무 효율성 높이는 사무환경 구현
기사입력  2018/12/13 [15:40]   김영수 객원기자



사무환경 전문 기업 퍼시스(대표 이종태, 배상돈)가 공용공간에서 구성원 간의 소통과 업무 몰입도를 동시에 향상시키는 라운지 소파 ‘플레이웍스(PLAYWORKS)’를 출시했다.

최근 협업의 기회가 증가하고, 구성원 간 커뮤니케이션이 활성화됨에 따라 기업 내 휴식의 공간이었던 라운지가 업무 공간으로 기능이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퍼시스는 공용공간에서 자유롭게 소통하고, 동시에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사무환경 조성이 가능한 플레이웍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플레이웍스’라는 제품명 역시 ‘놀다’의 PLAY와 ‘일하다’의 WORKS의 합성어로, 제품의 특징이 그대로 반영됐다.

또한 플레이웍스는 사용자의 소파 사용 행태를 분석해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됐다. 대화를 할 때 사용자가 상대를 향해 고개를 돌리거나 몸을 회전하는 것에서 착안해 의자 좌판을 좌우로 30도까지 회전시킬 수 있게 했다. 사용자가 앉았을 때 랩톱컴퓨터의 각도와 거리를 조절할 수 있는 랩톱 거치대와 소파에 부착한 220V 콘센트와 USB 케이블을 꽂을 수 있는 전원장치는 랩톱 및 스마트폰으로 업무를 보는 사용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이는 장치다. 그뿐만 아니라 소파 팔걸이 부분에 우드 트레이를 설치해 음료 컵이나 간단한 필기구를 올려 둘 수 있으며, 무선 충전기와 조명을 설치해 보다 편리한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플레이웍스는 탈부착 스크린을 목적에 따라 조합해, 1인 혹은 그룹이 동시에 업무를 볼 수 있게 한 것도 특징이다. 혼자서 몰입이 필요한 업무의 경우, 소파의 양 옆면과 뒷면에 스크린을 설치해 도서실과 같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2인 이상의 그룹이 사용할 때에는 스크린을 자유롭게 연결해, 개인업무와 협업이 동시에 가능하다. 사이드 스크린은 펠트와 아크릴 소재 2가지가 있으며, 소파는 총 5가지의 색상으로 취향과 주변 사무 환경에 맞춰 배치할 수 있다.

퍼시스는 최근 기업의 라운지가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의 장이 되며, 공용공간 안에서도 개인의 몰입 업무가 가능한 사무환경 조성에 대한 기업들의 관심이 높아져, 플레이웍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플레이웍스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업무 몰입과 소통이 모두 가능한 라운지를 조성해 구성원의 창의성과 업무 효율성을 증대하는 최적의 사무환경을 구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퍼시스는 ‘사무환경이 문화를 만듭니다’ 두 번째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기업이 추구하는 바를 공간으로 직접 구현해 경험하도록 하는 것이 효과적임을 전달하고 있다.

김영수 객원기자 kys@yutongdaily.com
ⓒ 유통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회사소개저작권규약이메일무단수집거부광고안내지역 지사장 모집시민기자제휴안내만드는 사람들
서울시 서초구 서운로 226, 509호(서초동, 서초오피스텔) ㅣ 대표전화 : 02-2051-2486
유통데일리 등록번호 서울아 00311 등록일자 2007년 1월8일 발행·편집인 백승준 발행일자 2007년 1월11일
청소년보호책임자 백승준 Copyright ⓒ 2007 (주)유통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Contact yutongdaily@yutongdaily.com for more information.